2017년11월12일 41번
[사무정보관리] 다음과 같이 비서가 문서 작성 후 발송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. 다음 중 업무처리가 가장 적절하지 않은 비서는?
- ① 여러 사람에게 문서를 발송하는 경우에 메일머지를 이용하여 주소 레이블 작업을 하였다.
- ② 수신자가 법인대표여서 명칭 뒤에 귀중이라고 표기하였다.
- ③ 등기로 우편을 보내는 경우에는 등기번호를 잘 기록해두었다.
- ④ 문서를 발송하기 전에 발송될 문서와 동일한 형태의 문서사본을 보관하였다.
(정답률: 71%)
문제 해설
"수신자가 법인대표여서 명칭 뒤에 귀중이라고 표기하였다."는 수신자의 지위나 직함을 명확하게 표기하여 문서의 명확성을 높이는 좋은 업무처리이다.
"등기로 우편을 보내는 경우에는 등기번호를 잘 기록해두었다."는 문서의 추적성을 높이기 위한 좋은 업무처리이다.
"문서를 발송하기 전에 발송될 문서와 동일한 형태의 문서사본을 보관하였다."는 문서의 보관과 추적성을 높이기 위한 좋은 업무처리이다.